스위스 연구 우선순위 2025-2028


지난 8월 31일 스위스국립과학재단(SNSF)은 2025-2028년 '연구강화' 우선순위를 발표하였다.


스위스 연구는 중요한 전환점에 있다. SNSF는 당면한 과제를 극복할 수 있도록 국제 네트워크에서 디지털화에 이르기까지 다년 프로그램 2025-2028에서의 4가지 우선순위를 설정하였다.

현재 스위스 연구 환경은 급격하게 변하고 있는 상황이며, SNSF는 2025~2028년 기간 동안 새로운 우선순위를 설정하여 연구자들을 지원하고자 한다. "우리는 국제 연구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연구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고, 과학의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기 위해 함께 행동해야 한다"고 국립연구위원회 회장 Egger는 설명한다.

다년 프로그램은 여전히 과학자들이 선택한 주제에 대한 자금 지원 프로젝트에 주로 초점을 맞추고 있다. 과학자들의 호기심은 사회의 발전을 주도하고 경제에 장기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SNSF의 주요 연구비 지원 제도인 프로젝트 펀딩은 2025~2028년 기간 강화될 예정이다. 이는 증가하는 수요에 대응하고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박사과정생들의 급여를 높이기 위함이다.

 

4가지 우선 순위 영역은 다음과 같다.

  1. 국제 네트워크 강화
  2. 연구의 잠재력 활용
  3.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협업
  4. 연구의 디지털화 촉진

 

국제 네트워크 강화

유럽 연구 환경을 둘러싼 불확실성은 스위스 연구자들이 국제 과학 연구에 참여할 수 있는 능력을 위협하고 있다. 결과적으로 SNSF의 현재 전체 자금 포트폴리어 내에서 국제 협력 자금을 조달하는 접근 방식은 더 이상 충분하지 않다. SNSF는 특히 국경 간 협력에 대한 지원을 개선하고, 국제 컨소시엄에 자금을 지원하고, 다른 나라의 재능 있는 젊은 과학자에 대한 자금 지원을 확대함으로써 고립의 위협을 극복하기 위한 추가 조치를 제안하고 있다.

 

연구의 잠재력 활용

SNSF는 기초 연구에 중점을 두고 있지만 다른 유형의 연구에도 자금을 지원한다. SNSF는 연구 결과가 더 빠르고 더 큰 규모로 활용될 수 있도록 과학자와 학계 외부 이해 관계자 간의 협력을 지원하고 개선하고자 한다. 또한 임상 연구를 최적화하고 Innosuisse와 함께 BRIDGE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연구와 혁신 간의 인터페이스를 개선해야 한다.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협업

SNSF는 연구 자금 지원 활동과 운영 방식을 통해 UN의 의제 2030에 기여하고 있다. SNSF는 모두에게 더 나은 삶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지속가능발전목표에 전념한다. SNSF는 이미 이 분야에서 다양한 프로젝트에 자금을 지원하고 있지만 기존 자금 계획은 달성할 수 있는 한계에 도달하였다. 이러한 관점에서 SNSF는 특히 지속가능발전목표를 지원하는 데 효과적인 학제 간 연구에 자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과학자들과 SNSF 자체가 지속가능하게 행동해야 할 것이다.

 

연구의 디지털화 촉진

과학은 아직 디지털 전환의 시작 단계에 있다. 향상된 컴퓨팅 성능과 인공지능을 사용하여 개발된 극도로 복잡한 모델은 지식을 얻는 완전히 새로운 방법을 만들 것이다. 아직까지는 그렇게 하는 데 필요한 연구 기술이 스위스에서 충분히 확립되어 있지 않으며, SNSF는 특히 젊은 연구원을 대상으로 하는 특정 제안을 제공하여 이를 홍보하려고 한다. SNSF는 개방형 연구 데이터와 데이터 인프라 및 서비스를 지원하여 우수한 연구 여건을 조성할 것이다.

 

공개 자금 조달 형식에 대한 지속적인 초점

2025~2028년 자금 조달 포트폴리오에는 큰 변화가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새로운 조치는 SNSF가 스위스에서 연구를 지원하기 위해 성공적으로 사용하는 현재 포트폴리오를 완성한다. 규정된 주제 또는 기타 요구 사항이 거의 없는 개방형 자금 조달 형식은 계속해서 예산의 가장 큰 부분(약 80%)을 차지할 것이다.

설정된 목표를 달성하고 계획된 조치를 구현하려면 2025-2028년 기간 동안 51억 7천만 프랑의 연방 기금 또는 연간 3.5%의 선형 예산 증가가 필요할 것이다. 이 수치는 2024년 말에 구축할 예비비뿐만 아니라 특정 기존 자금 조달 조치를 중단하여 달성한 절감액을 고려한 것이다. 연구자에게 가장 중요한 프로젝트 자금 조달은 이러한 선형 증가의 우선순위로 혜택을 받아야 한다.

연방 정부의 요청에 따라 SNSF는 시나리오 기반 다년 계획을 수립하고 우선 순위를 설정하였다. SNSF는 2025년부터 2028년까지의 기간 동안 교육, 연구 및 혁신 촉진에 대한 급보를 바탕으로 계획된 조치의 우선 순위를 결정한다. 모든 새로운 목표와 조치는 급보에서 다루는 하나 이상의 중요한 문제(평등한 기회, 디지털화, 국내 및 국제 협력, 지속 가능한 개발)에 기여한다.

 

 

SOURCE : SNSF

Print Friendly, PDF & Email
Facebook
Twitter
LinkedIn
Pinter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