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망의 선구적인 통합을 통한 자율주행 기술 발전


ICT4CART 프로젝트는 커넥티드카와 자율주행차에 있어서 중요한 격차를 해소함으로써 실제 사용 사례에서 자동화된 운전의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커넥티드카와 자율주행차는 EC 및 지능형교통시스템(ITS) 연구의 우선 순위다. 이에는 도로 안전 및 긴급 서비스의 효율성을 높이고 교통 흐름을 개선하며 배기 가스를 줄이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와 같은 취약한 도로 사용자를 보호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다.

도로 차량 자동화를 활성화하려면 연결성, 데이터 관리, 사이버 보안 및 ICT 인프라 구축과 관련된 ICT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EU가 자금을 지원하는 ICT4CART 프로젝트는 9개 EU 국가의 21개 파트너를 모아 격차를 해소하고 더 ​​높은 수준의 자동화로 전환할 수 있도록 했다.

 

지능형 협동 교통 시스템

자율 주행 차량은 아직 실험 단계에 있으며, 커넥티드 차량 역시 일반적으로 사용되고 있지는 않다. 그러나 교통 모니터링 및 도로 인프라 관리 플랫폼, 자동차 내비게이션 시스템, 운전자의 휴대폰, 도로 카메라 및 센서를 포함하여 배차를 지원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풍부한 데이터 소스가 있다. ICT4CART 아키텍처는 자율 주행 차량이 지능적이고 상호 운용 가능하며 안전한 방식으로 이 모든 데이터에 기여하고 또한 정보를 추출할 수 있도록 한다.

이 프로젝트는 4G/5G 및 ETSI(European Telecommunications Standards Institute) ITS-G5를 포함한 차량 대 차량 및 차량과 인프라시스템 간의 통신 기술의 신뢰성, 가용성 및 이중화에 중점을 두었다.

"ICT4CART의 유연한 네트워크 구조와 하이브리드 통신 솔루션은 네트워크 슬라이싱을 기반으로 하므로 성능 요구 사항이 다른 다양한 유형의 애플리케이션을 전문화하고 격리할 수 있다"고 ICCS 연구 개발 이사 및 ICT4CART 프로젝트 책임자로 연구 개발이사이자, 아테네 국립 공과 대학의 컴퓨터 시스템(ICCS) 연구원의 I-SENSE Group 팀장인 Angelos Amditis는 말한다. ICT4CART의 ITS 협력 메시지는 사용된 통신 기술을 인식하지 못하므로 오히려 유연하게 5G 및/또는 다중액세스 에지컴퓨팅과 같은 신기술을 하이브리드 통신 믹스에 쉽게 포함할 수 있다.

Amditis는 "이 솔루션은 원활하고 효율적인 데이터 교환을 촉진하고 실시간 분석을 가능하게 하며 데이터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분산되고 상호 운용 가능한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관리 IT 환경에서 지원된다"고 덧붙인다. IT 환경은 IT 및 앱 개발자와 같은 타사 제공업체가 혁신적인 상용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여 생태계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한다.

 

실제 연결 및 자동 운전 사용 사례

이 프로젝트는 오스트리아, 독일, 이탈리아 및 이탈리아-오스트리아 국경 등 실제 상황에서의 4가지 사용 사례를 기반으로 구축되었다. 팀은 자동차가 국경을 넘을 때 네트워크 간에 통신이 전달되는 방식과 밀집된 도시 교통이나 터널과 같이 신호가 차단될 수 있는 경우 자동차가 계속 통신하도록 하는 방법에 중점을 두었다. 그들은 또한 도시 교차로 횡단 및 고속도로 차선 합류와 같은 중요한 상황에서 자율 차량의 상황 인식을 높이는 방법을 조사했다.

Amditis는 "게다가 이 프로젝트는 복잡한 도시 시나리오에서 (더 효율적인) 자동화된 주행을 위한 인프라 정보를 기반으로 차량 자동화 수준을 동적으로 조정할 수 있게 해주었다"라고 덧붙인다.

 

높은 기어로 이동

5G-IANA 프로젝트와 새로 자금이 지원되는 PoDIUM 프로젝트는 ICT4CART 결과를 기반으로 한다. 파트너의 활용 가능한 결과 외에도 국경 간 및 오스트리아 현장의 ICT4CART 기술은 개발에서 상용화 단계로 진전되었으며 C-Roads Italy와 공동 테스트한 고속도로 솔루션은 프로젝트가 끝난 후에도 유지된다.

ICT4CART가 선구적으로 자동 운전에 연결성을 통합한 덕분에 자동화되고 연결된 모빌리티의 진화가 한 단계 도약한 것은 분명하다.

 

  • 기간 : 2018.09.01.~2022.02.28. (Horizon 2020)
  • 예산 : 1,018만 유로 (EU 지원 800만 유로)
  • 조정 : INSTITUTE OF COMMUNICATION AND COMPUTER SYSTEMS (Greece)

 

SOURCE : CORDIS

Print Friendly, PDF & Email
Facebook
Twitter
LinkedIn
Pinter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