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행위, 새로운 태양광 발전 산업 연합 공식 승인

 


2022년 10월 11일,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혁신적인 태양광 제품 및 부품의 제조 기술을 확장하기 위한 목적으로 새로운 태양광 발전 연합을 공식적으로 승인하였다.


Solar Photovoltaic Industry Alliance

집행위에 따르면 이는 EU 전역에서 태양광 발전의 배치를 가속화하고 EU 에너지 시스템의 탄력성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할 것이다. 이 연합은 REPowerEU 계획의 일부로 2022년 5월에 채택된 'EU 태양 에너지 전략'의 구체적인 이니셔티브 중 하나이다. 이 계획은 EU가 2025년까지 새로 설치된 태양광 발전 용량을 320GW 이상, 2030년까지 거의 600GW에 도달하는 데 기여할 것이다. 오는 11월에는 연합 회원 모집을 위한 공고가 발표될 예정이다.

연합이 설립되면, 태양광 PV 부문에 관심이 있는 산업 행위자, 연구 기관, 소비자 협회, NGO 및 기타 이해관계자를 한데 모아 유럽의 태양광 산업 가치 사슬을 위한 실행 계획을 제공하고 연구혁신, 기술, 산업 공급망, 원자재, 금융 접근성, 국제 파트너십, 글로벌 공급망, 순환성, 지속 가능성 및 기술 등 다양한 이슈에 대해 EU 및 회원국과 함께 참여할 것이다.

연합의 출범은 올해 말까지로 예상된다. 집행위는 배터리 연합의 성공적인 실적을 바탕으로 EIT InnoEnergy와 협력하여 설립할 것이다. 집행위는 산업 동맹과의 접근 방식이 성공적이었고 미래의 모델로 사용될 것이라고 밝혔다. 예를 들어, 배터리 연합은 2030년까지 유럽에서 생산되는 배터리로 유럽 수요의 최대 90%를 충족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한편 유럽 청정 수소 연합은 유럽의 수소 생산 능력을 강화하고 있다.

 

 

SOURCE : EUROPEAN COMMISSION

Print Friendly, PDF & Email
Facebook
Twitter
LinkedIn
Pinter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