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5월 집행위원회는 청년 바이오경제 대사(Bioeconomy Youth Ambassadors) 공모를 실시하였다. 공모는 매우 성공적으로 325개의 지원서를 받았으며, 그 결과 15명의 EU 청년 바이오경제 대사가 선정되었다.
이들의 연령대는 18세에서 32세 사이이며, 11개의 국적을 대표하며 EU 전역의 12개 회원국에 거주하고 있다. 이들은 바이오 경제 식품 시스템, 임업, 청색 바이오 경제, 바이오 기반 산업 및 과학 커뮤니케이션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 지식을 보유하고 있다.
청년 바이오경제 대사의 주요 역할
이들은 향후 2년 동안 생명경제 분야에서 젊음의 목소리를 전하게 된다.
- 모범 사례 제시 : 지속 가능하고 순환적인 바이오 경제에 대한 정보 및 영감 제공
- 지역 사회 도달 : 학생과 시민 사회, 그리고 의사 결정자들의 참여 촉진
- 특히 청년 커뮤니티 내 사람들의 삶에서 바이오 경제의 역할에 대한 인식 제고
- 유럽 연합의 지속적인 청년 및 교육 관련 프로세스 지원
청년 대사의 구체적 활동
이 그룹은 2022년 7월 25~27일 브뤼셀에서 열린 참여형 여름 캠프에 참여하였다.
이 행사는 개인 및 그룹으로서 바이오경제 대사에게 권한을 부여하는 것을 목표로 했으며, 커뮤니케이션, 바이오경제 및 유럽 역사에 대한 세션을 포함하였다.
청년 대사는 향후 2년 동안 대사로서의 활동 계획을 설계하기 시작하였다.
첫 조치로 이들은 현재 2022년 10월 6~7일 브뤼셀에서 열리는 고위급 바이오경제 회의의 여러 세션에 대한 소개를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