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행위원회는 지난 7월 6일, 26개의 박사 과정 및 박사후 과정 펠로우십 프로그램을 위한 공동 자금을 발표했다.
집행위원회는 지역, 국가 및 국제 프로그램(COFUND)의 공동 자금 지원을 위한 2021 마리퀴리 프로그램(MSCA)의 공모 결과를 발표하였다.
유럽연구집행기관(REA)는 유럽의 연구혁신을 위한 '호라이즌 유럽' 프로그램에서 처음으로 이뤄진 해당 공모에 대해 116개의 신청서를 받았다.
26개 프로젝트에 자금 지원
집행위원회는 8,900만 유로로 26개의 COFUND 프로젝트에 자금을 지원하게 된다. 여기에는 13개의 박사 과정 프로그램과 13개의 우수한 박사후 펠로우십 프로그램이 포함된다. 이러한 프로그램은 고품질의 지속 가능한 교육을 추진하고 다음과 같은 중요한 측면을 신중하게 고려한다.
- 오픈 사이언스
- 지역사회 참여
- 기업가 정신
- 젠더
- 윤리
- 고품질 감독
가장 많은 프로젝트가 선택된 국가는
- 스페인(7)
- 아일랜드(4)
- 핀란드(3)
순이며, 선정된 제안에는 42개국의 495개 조직이 참여하였고, 이 중 93개가 중소기업 이었다.
모든 분야에서의 프론티어 연구
선택된 프로젝트는 약물 개발, 의료 기기, 양자 기술, 나노 기술 또는 식물 과학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학 분야의 연구를 촉진할 것이다. 이들 중 일부는 다학문 연구 및 훈련 프로젝트인 반면, 다른 일부는 완전히 상향식 접근 방식으로 개발되었다.
많은 프로그램이 기초 연구에서 산업 또는 임상 응용 프로그램으로의 전환을 보여줄 것이며, 물리학, 생물학, 데이터 과학, 재료 과학 등이 소아암, 청정에너지 및 물 또는 지속 가능한 개발과 같은 세계적인 문제에 대해 솔루션을 제공하는 작업을 할 것이다.
보조금 협약이 완료되면 자금 지원 프로젝트의 전체 목록이 CORDIS에 게시될 예정이다.
700명 이상의 연구원 지원
이 프로그램은 광범위한 분야에서 연구를 수행하는 박사 및 박사 후 과정의 700명 이상의 우수한 과학자의 고품질 교육, 감독 및 경력 개발을 촉진할 예정이다.
선택된 프로젝트는
- 학계 및 그 밖의 분야의 연구원 및 혁신가를 교육하고,
- 그들이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지식을 공유하여 최첨단 연구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하며,
- 그들에게 새로운 지식, 기술 및 경력 개발 관점을 제공하고,
- 그들의 창의성과 기업가 정신을 향상하도록
국제적, 학제간 및 부문간 협력을 촉진한다.
이러한 프로그램들을 통해 조직은 국제 인재를 유치하고 연구혁신 역량을 높일 수 있게 된다.
MSCA COFUND에 대한 다음 공모는 2022년 10월 11일에 시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