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유러피안 시메스터 스프링 패키지가 지난 5월 23일 발간되었다. 이는 코로나19로 인한 팬데믹의 첫 영향으로부터 2년 후와 러시아의 지속적인 우크라이나 침공 와중에 회원국에 지원과 지침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유러피안 시메스터 - 스프링 패키지 (European Semester - Spring Package)
이 패키지는 연구혁신(R&I)이 회원국의 경쟁력을 높이는 중요한 도구이며, EU의 개방된 전략적 자율성을 위해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한다.
EC는 현 상황에서 모든 EU 국가 및 지역에서 녹색 및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화석 연료 의존도를 줄이는 데 있어 혁신과 시장 사이의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노력과 함께 효과적이고 잘 조정된 연구혁신 도구가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RRP(Recovery and Resilience Plan)에 포함된 R&I 개혁 및 투자가 회원국의 연구혁신 시스템을 강화하는 데 크게 기여해야 하지만 여러 국가에서는 혁신 환경을 강화하고 R&I 분야에서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추가 조치를 취해야 한다. 이러한 조치에는 과학-비즈니스 연결 개선, 지식 이전 촉진, 우수성 생산, 중소·신생·사회적 기업 지원을 통한 비즈니스 혁신 촉진, 국가 R&I 공공 및 민간 생태계의 지역 기반 확장 및 인재 유치가 포함된다. 커뮤니케이션에 따르면 이를 위해서는 명확하게 설명된 연구혁신 목표 및 자금 조달 목표와 함께 적절한 재정 할당이 중요하다.
European Semester Spring Package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