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모데나 시(市)를 더욱 스마트하게 만드는 CLASS 프로젝트

CLASS 프로젝트를 통해 개발된 최첨단 소프트웨어들은 이탈리아 북부 도시인 모데나 시(市)에서 자동차 스마트 지역(MASA)내의 자동차들과 연계하여 실용화 실험 중에 있다.  이 CLASS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framework)는 디지털 교통 표지판, 스마트 주차에서부터 대기 오염 시뮬레이션 및 보행자 사고 방지 응용에 이르기까지 강력한 스마트시티 응용 기술을 포함한다.

실시간 통제 하에서 빅데이터를 분석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하는 CLASS 소프트웨어는 이동 데이터와 저장 데이터를 하나의 분석 프레임워크(framework)를 통해 통합함으로써, 실시간으로 관리해야 하는 보행자, 교통, 자동차 등의 복잡하고 엄청난 데이터 처리에 관한 해결책을 제시한다.

바르셀로나 슈퍼컴퓨터센터(BSC)의 수석연구원이며 CLASS 프로젝트의 기획자인 에두아르도 퀴뇨네스(Eduardo Quiñones) 수석연구원은 ″도심 지역을 더욱 안전하고 덜 혼잡하게 만들  수 있는 스마트 시티 기술의 적용 사례들을 보는 것은 매우 흥분되는 것이다"고 말했다. 또한 ″빅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처리할 수 있는 용량 덕분에 CLASS의 프레임워크(framework)는 현실적으로 안전한 차량을 만들기 위한 하나의 중요한 단계가 되었다"고 말했다.

스마트시티 부서의 협력 담당자 루카 치안토레는 ″모데나 시(市) 내의 MASA 프로젝트는 현대적 스마트 시티의 필요성과 이탈리아의 전통적인 고품격 자동차들을 조합하고 있다. 우리는 현실적으로 모든 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도시의 기틀을 만드는 최고의 혁신적인 스마트 시티 기술들을 테스트 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해당 스마트 시티 활용의 첫 성과로써 다양한 어플리케이션들이 개발되었으며, 이들은  현대 도시 환경 오염  및 교통 문제들을 개선하는데 기여할 것이다.

관련 CLASS 소프트웨어에 관한 내용은 CLASS GitHub 채널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https://github.com/class-euproject)

 

모데나 시(市)의 스마트시티 활용 사례

 

CLASS 소프트웨어는 모데나 시에서 실험 중인 자동차 스마트 지역(MASA)을 통해 평가되고 있으며, 데이터는 이 지역 내의 IoT 장치 및 센서 그리고 첨단 장비를 갖춘 마세라티 자동차에 의해 생성 및 수집되고 있다.

초기 실험은 도시 정보와 자동차 정보가 결합된 새로운 데이터베이스를 만들기 시작했으며, 이를 기반으로 이하의 스마트 시티 어플리케이션들이 실행될 것이다.

- 사고나 기타  비상 상황 발생의 경우, 최선의 경로 탐색 및 실시간 교통 상황에대한  평가와 대응을 돕는 디지털 교통 어플리케이션

- 이동 중인 차량의 오염 배출량을 실시간으로 측정하는 대기오염 시뮬레이션 어플리케이션

- 해당 지역 내 가용 주차장의 실시간 데이터를 수집하여 제공하는 스마트 주차장 어플리케이션

- 보행자가 차량에 보이지 않더라도 운전자에게 운전 중에 도로에 나타나는 보행자와 물체에 대해 경고하는 장애물 감지 어플리케이션

 

SOURCE : CORDIS

 

 

Print Friendly, PDF & Email
Facebook
Twitter
LinkedIn
Pinter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