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C, 사이언스 저널리즘 이니셔티브

ERC, 사이언스 저널리즘 이니셔티브

ERC, 사이언스 저널리즘 이니셔티브


2022년 9월 15일 유럽연구위원회(ERC)는 새로운 과학 저널리즘 이니셔티브 공모를 개시하였다. 이 새로운 계획에 따라 ERC는 조직 또는 조직의 컨소시엄이 연구 기관에서 기자의 3-5개월 체류를 용이하게 하는 자금 계획을 수립하도록 지원한다.


목적은 기자들이 연구 환경에 몰입하여 과학자 및 학자와 상호 작용 함으로써 심층 보도 프로젝트에 대해 배우고 작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러한 기회는 언론의 독립성을 존중하면서 프론티어 연구에 대한 더 나은 이해를 촉진해야 한다.

이 조정지원조치(CSA)의 경우 예산은 150만 유로이며(2023년), 프로젝트의 최대 기간은 48개월이다. 하나의 제안이 선택될 예정이며, 해당 공모는 제3자(FSTP)에 대한 재정 지원이 허용된다.

제안은 오는 12월 15일 마감된다.

 

배경

전 세계의 전통적인 미디어 조직은 위기에 처했고 저널리즘은 불안정한 직업이 되었다. 디지털 혁신은 과학 뉴스를 포함하여 청중이 참여할 수 있는 혁신적인 방법을 만들어냈지만, 저널리즘은 언어적 경계를 따라 분열된 유럽의 소규모 시장에서 자주 어려움을 겪어왔다.

평론가에 따르면 코로나19 팬데믹은 이미 나쁜 상황을 악화시켰으며, 국제언론인연맹은 질적 미디어와 전문 언론인의 생존을 보장할 정치적, 경제적 조치를 촉구하였다.

대중에게 과학을 제공하려는 과거 노력은 주로 과학 커뮤니케이션, 즉 연구자가 시민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교육하도록 장려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그러나 좋은 정보를 가지고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하고 온라인으로 배포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연구를 효과적이고 확실하게 전달하려면 저널리스트와 소통해야 할 것이다. 이들의 직업은 뉴스를 수집하고, 비판적으로 평가하고 만들고 발표하는 것으로, 과학 저널리스트는 연구원, 과학 기관 및 자금 제공자로부터 독립하면서 이러한 활동을 수행해야 한다. 독립성은 독자와 시청자에게 신뢰를 줄 것이다.

따라서 이 작업을 유지하고 언론인을 주요 파트너로 지원하는 것은 과학 기금 제공자의 장기적인 이익이 될 것이다.

 

SOURCE : EUROPEAN RESEARCH COUNCIL

Print Friendly, PDF & Email

yale song

Network officer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