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기금, 청정 기술 프로젝트에 18억 유로 투자 발표


집행위원회는 지난 7월 12일, 혁신기금을 통해 대규모 혁신 청정 기술 프로젝트에 18억 유로 이상 투자할 것을 발표했다.


해당 보조금은 에너지 집약적 산업, 수소, 재생 에너지, 탄소 포집 및 저장 인프라, 에너지 저장 및 재생 가능 핵심 부품 제조 분야에서 획기적인 기술을 시장에 출시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지원한다.

선택된 프로젝트는 불가리아, 핀란드, 프랑스, 독일, 아이슬란드, 네덜란드, 노르웨이, 폴란드 및 스웨덴에 위치한다.

17개 프로젝트는 750만 유로 이상의 자본 비용이 있는 대규모 프로젝트에 대한 두 번째 공모에 따라 선정되었다. 프로젝트는 기존 기술에 비해 온실 가스 배출량을 줄이고 최첨단 기술을 넘어 혁신하는 능력과 개발하기에 충분히 성숙된 능력 을 기준으로 독립 전문가들에 의해 평가되었다. 다른 선택 기준에는 확장성과 비용 효율성에 대한 잠재력이 포함된다.

선정된 프로젝트는 녹색 수소의 생산, 유통 및 사용, 폐기물의 수소 전환, 해상 풍력, 태양광 모듈 제조, 배터리 저장 및 재활용, 탄소 포집,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 및 고급 바이오 연료와 같은 EU의 탈 탄소화 노력에 기여하는 분야를 다룬다.

이 모두를 합치면, 운영 첫 10년 동안 1억 3,600만 톤의 CO2eq를 절약할 것으로 기대된다.

 

SOURCE : ERA Portal Austria

Print Friendly, PDF & Email
Facebook
Twitter
LinkedIn
Pinter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