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행위, 젊은 과학자 경연대회 및 TalentOn 수상자 발표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제33회 EU 젊은 과학자 경연대회(EUCYS)와 제1회 EU TalentOn 우승자를 발표하였다. 수상자는 지난 9월 17일 네덜란드 라이덴에서 발표되었다.


EUCYS의 1등을 수상한 프로젝트는 각각 7,000유로를 받게된다. 수상자들은 덴마크, 아일랜드, 리투아니아, 오스트리아 출신으로 각각 수학, 화학, 생물, 공학 등의 분야를 다루고 있다. EUCYS는 1989년 집행위원회에 의해 시작되었으며, 14세에서 20세 사이의 젊은이들이 과학, 기술, 공학 및 수학(STEM)을 공부하고 과학 분야에서 경력을 쌓을 수 있도록 장려한다. 올해 EUCYS는 생물학에서 수학 및 사회 과학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과학 분야를 포괄하는 프로젝트를 발표한 132명의 젊은 과학자를 환영하였다.

수상자 확인 : EUCYS winners

각각 8,000유로를 수상하는 EU TalentOn 우승팀은 5개의 EU 미션과 관련된 사회적 문제에 대한 과학적 해결책을 제시하였다. EU TalentOn은 21세에서 35세 사이의 초기 경력 연구원을 위한 새로운 행사로, 이들이 연구 경력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올해 104명의 참가자는 4명의 팀으로 경쟁하여 기후 변화, 암, 해양, 도시 및 토양을 다루는 5개의 EU 미션을 기반으로 하는 프로젝트를 개발하였다. 두 행사 모두 유럽 청년의 해(European Year of Youth)의 일부로 진행되었다.

우승자 목록 : EU TalentOn winners

 

SOURCE : ERA PORTAL

Print Friendly, PDF & Email
Facebook
Twitter
LinkedIn
Pinter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