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염병대비혁신연합(CEPI), COVID-19 백신의 개발 및 상용화를 위한 추가적인 투자를 촉구

바이러스 백신에 대한 초기 단계의 임상 시험은 몇 주 안에 착수가 가능하지만 안전성 및 효능 테스트를 완료하는데는 최소 12 – 18 개월이 소요되며 훨씬 더 많은 자금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전염병대비혁신연합 (CEPI)에 의하면 유망한 후보 약물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세계 각국 정부별로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개발에 수십억 유로를 더 투자할 필요가 있다.

혁신연합의 백신 연구개발 책임자인 멜라니 사빌(Melanie Saville)은 백신 개발이 공동연구 형식이 아닌 각 연구팀들이 동시에 개별적으로 연구를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는 상황이라 위험 부담이 있는 사업이지만 좋은 진전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1월 중순 온라인으로 COVID-19의 게놈 서열이 공개되면서 연구자들은 본격적으로 백신 개발에 뛰어들었으며, 10 ~ 15개의 주요 프로그램들이 범세계적인 위기 극복을 위해 출범했다. 혁신연합은 독일 기업인 큐어백(CureVac)과 미국 기업 이노비오(Inovio Pharmaceuticals)와 모데나(Moderna), 그리고 옥스포드, 임페리얼 칼리지 런던, 호주 퀸즐랜드 대학의 프로젝트를 포함한 6개 연구팀들에 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모데나 제약사는 빠르면 수 일, 늦으면 몇 주 안에 초기 임상 시험에 들어갈 수 있는 단계에 이르렀으며, 초기 임상이 성공을 거두면 대단위 임상시험을 진행할 것이다.

2017년에 서아프리카에서 에볼라가 창궐한 후 설립 된 혁신연합은 2021년에 규제 승인을 받을 수 있는 3개의 후보 백신들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총 20억 달러의 자금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사빌(Saville)은 다음 분기에 35천만 달러의 개발 자금이 필요할 것으로 추정했다.

혁신연합은 발병이 시작된 후 몇 주 뒤 4개월 안에 초기 임삼시험 후보 약물 개발을 목표로 백신 개발 프로그램에 1억 달러를 투입 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 자금은 이번 달 말까지 연구팀들에게 완전히 배분될 것이다.

영국 정부는 이전에 혁신연합에 제공한 3천만 파운드 이외에 2천만 파운드를 추가로 지원하겠다고 발표했다. 독일은 이번 주에 145백만 유로를 혁신연합에 투자 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빌(Saville)은 백신이 개발된다는 보장은 없지만 12개월에서 18개월 내에 대중이 백신 접종을 할 수 있게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그녀는 또한 출신과 재력에 상관없이 누구나 백신에 대한 접근이 가능하도록 적절한 생산 전략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SOURCE : SCIENCE BUSINESS

 

Print Friendly, PDF & Email
Facebook
Twitter
LinkedIn
Pinter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