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혁신기술연구소(EIT), 딥테크 탤런트 이니셔티브 출범 발표


2022년 10월 11일 유럽혁신기술연구소 정상회담(EIT Summit)에서 연구혁신집행위원 Mariya Gabriel은 신유럽혁신의제 주요 활동 중 하나인 '딥테크 탤런트 이니셔티브'의 출범을 발표하였다.


Deep Tech Talent Initiative

이 이니셔티브에 따라 EIT는 2025년까지 딥테크 영역에서 100만 명의 유럽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삼는다. 딥테크 혁신은 첨단 과학, 기술 및 엔지니어링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종종 물리적, 생물학적 및 디지털 영역과 결합하여 긴급한 사회적 요구를 해결한다.

정상회담에서 Gabriel 집행위원은 파트너, 이해관계자 및 회원국이 서약에 참여하고 이니셔티브의 야심찬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EIT의 노력을 지원하도록 초대하였다. 이니셔티브에 참여하기로 파트너들이 서약을 하도록 장려함으로써 EIT는 공공 및 민간 조직, 업계 대표, 교육 제공자 및 투자자를 연결하여 이니셔티브의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이 서약 시스템은 잠재적인 파트너와 후원자가 이니셔티브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현존하는 최고의 딥테크 과정 및 교육을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EIT 주도 이니셔티브는 모든 회원국에서 첨단 재료 및 제조, 인공지능, 생명공학, 블록체인, 로봇공학, 포토닉스, 전자, 양자 컴퓨팅, 항공 우주, 지속가능한 에너지 및 청정 기술과 같은 딥테크(심층기술) 분야의 교육을 제공한다. 이 프로그램은 중등학생부터 고등 교육 학생, 전문가 및 기업가, 모든 교육 및 훈련 제공자에 이르기까지 모든 교육 수준의 모든 유럽 인재에게 열려있다. 특히 여성의 적극적인 참여와 혁신 역량이 낮은 국가에 중점을 두게 된다.

EIT Summit은 유럽의 최대 혁신 행사인 2022년도 INNOVEIT WEEKS의 마지막 이벤트로 개최되었다.

 

SOURCE : European Institute of Innovation & Technology

Print Friendly, PDF & Email
Facebook
Twitter
LinkedIn
Pinter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