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투자은행, 기업 R&D 프로젝트에 61억 유로 승인


해당 자금은 기업이 기후 변화 관련 기술에 투자하도록 장려하고 러시아 화석 연료에 대한 의존도를 종식시키기 위한 150억 유로 이상의 연구 지원 사업의 일부이다.


유럽투자은행(EIB)이 기업 R&D 및 기업 투자 프로젝트를 위한 61억 유로의 신규 펀딩을 승인하였다.

선정된 기업과 조직은 보다 효율적인 배터리 및 가정용 난방 시스템을 포함한 제품을 연구개발하고 항공우주 혁신을 강화하기 위한 연구비를 받게된다.

이 자금은 유럽과 전 세계에서 기후 변화 대처, 지속 가능한 운송 및 도시 개발에 대한 민간 부문 투자를 가속화하기 위한 EIB의 새로운 151억 유로 펀딩 포트폴리오의 일부이다.

그 외에 기후, 청정 에너지 및 물에 대해 44억 유로가 지원되며, 지속 가능한 운송에 33억 유로, 건강/교육/도시개발 및 주택에 13억 유로가 지원된다.

이 발표는 EIB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촉발된 전례 없는 에너지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투자 전략을 조정하면서 나온 것이다.

EIB 회장 Werner Hoyer는 유럽의 가정과 기업이 어려운 선택에 직면해 있으며 기후 목표를 달성하는 데 필요한 청정 에너지 공급을 확보하고 러시아의 화석 연료 수입으로부터 독립할 수 있도록 '비전적인 새로운 투자'를 촉구하였다.

Hoyer는 EIB가 발표한 새로운 투자는 기업이 "재생에너지의 생성 및 배포를 확대하고 지속 가능한 운송 수단의 사용을 가속화하며, 기업 및 가정의 에너지 사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하였다.

다른 프로젝트 중 하나는 Politecnico Di Torino 캠퍼스를 업그레이드하여 EU에서 설정한 에너지 효율 목표를 충족할 수 있도록 9,800만 유로의 공동 자금을 제공하게 된다. 이로부터 항공 우주, 자동차, 건축 및 디지털화 부서는 혜택을 받을 것이다. 바르셀로나의 ESADE 비즈니스 스쿨의 캠퍼스도 2,500만 유로를 지원받아 시설을 개조하게 된다.

독일 회사는 코로나19 및 기타 전염병에 대한 간단하고 빠르고 신뢰할 수 있는 테스트를 위한 새로운 중합효소 연쇄 반응 기반 장치의 연구개발을 가속화하기 위해 1,500만 유로를 지원받게 된다.

또 다른 1,200만 유로는 위험, 위협 및 범죄를 조사하기 위한 검색 엔진을 개발한 아일랜드 회사인 Siren에 지원된다. 회사는 경쟁 우위를 강화하고 법 집행 기관 및 정보 기관으로 시장을 확대할 예정이다.

전반적으로 EIB는 에너지 전송을 개선하고 청정 에너지를 활용하며 지역 수도 인프라를 변화하는 기후에 적응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는 프로젝트에 44억 유로를 할당하는 반면, 지속 가능한 운송 프로젝트는 33억 유로의 현금 투입의 혜택을 볼 것이다.

 

SOURCE : SCIENCE BUSINESS

Print Friendly, PDF & Email
Facebook
Twitter
LinkedIn
Pinter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