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대학연합, 7개 대학 추가 합류


유럽대학연합(EUA)은 7개의 새로운 대학이 추가로 연합에 합류하였다고 밝혔다. EUA는 이제 49개의 유럽 고등 교육 지역 국가의 대학을 대표하게 된다.


지난 4월 27일 EUA 평의회는 신규 대학 7개, 기존 1개, 가맹 기관 3개의 회원 자격 및 변경 신청을 승인하였다.

  • 아래 7개의 대학이 EUA의 정회원으로 승인되었다.
    1. 조지아 대학교 (조지아)
    2. 호엔하임 대학교 (독일)
    3. 판테온 사회정치대학 (그리스)
    4. 산마리노 공화국 대학교 (산마리노)
    5. 애스턴 대학교 (영국)
    6. 에식스 대학교 (영국)
    7. 니코시아 대학교 (키프로스) - 이전 준회원국
  • 아래 1개의 대학은 EUA의 준회원국이 되었다.
    1. 미트로비처 이사 볼레티니 대학교 (코소보)
  • 아래 3개의 대학은 EUA의 새로운 제휴 관계를 맺었다.
    1. 이집트 유럽 대학 (이집트)
    2. 지중해 대학 (그리스)
    3. 몰타 고등교육청 (몰타)

SOURCE : European University Association

 


EUA는 33개의 국가 총장 회의를 포함하여 850개 이상의 회원을 보유한 유럽 최대의 대학 협회이다.


EUA는 총 네 종류의 멤버십을 제공한다. 회원은 멤버십을 통해 독특한 네트워크의 혜택을 누리고 대학 발전에 필요한 지식에 접근할 수 있게 된다. 제휴 관계는 전 세계 조직에 열려있다. 

  1. 정회원(Individual Full Members) : 정회원은 연구를 수행하고 3개의 학위 과정(학사, 석사, 박사) 중 2개에 학위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직접 공적 자금을 받거나 5년 동안 중단없이 운영된 고등 교육 기관이다. 정회원은 모든 EUA 서비스 및 회의에 액세스하고 EUA 총회에서 투표권을 가지며 선출직을 맡을 수 있다.
  2. 준회원(Individual Associate Members) : 준회원은 학사와 석사 과정 학위를 수여하지만 정회원에 설정된 연구 기준을 충족하지 않는 고등 교육 기관이다. 이는 모든 회원 서비스 및 회의에 액세스할 수 있으나, EUA 총회에서 투표하거나 선출직을 맡을 수 없다.
  3. 집단 정회원(Collective Full Members) : 한 국가의 대학을 대표하는 전국 총장 회의는 집단 정회원을 신청할 수 있다.
  4. 집단 준회원 (Collective Associate Members) : 충분히 광범위한 유럽 대표성을 입증하는 유럽 대학 또는 기타 고등 교육 기관 네트워크는 공동 준회원 자격을 신청할 수 있다. 해당 국가의 단체 정회원이 추천하는 경우 다른 고등 교육 기관의 국가 협회도 참여할 수 있다.
  5. 제휴기관 (Affiliates) : 유럽 또는 고등 교육 분야의 유럽 협력에 관심이 있는 기타 조직은 제휴관계를 신청할 수 있다. 이는 EUA와 동일한 목표를 추구하는 조직이 EUA의 작업에 참여하고 EUA의 멤버십 서비스, 정보, 회의 및 프로젝트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EUA 가입 방법 및 회원비는 아래 링크 참조.

SOURCE : European University Association

Print Friendly, PDF & Email
Facebook
Twitter
LinkedIn
Pinter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