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대학연합, ‘유럽 박사 교육의 미래에 대한 비전’ 발간


유럽대학연합(EUA)은 지난 6월 22일 '연구의 기반 건설 - 유럽 박사 교육의 미래에 대한 비잔'을 발간하였다.


최근 기후 위기, 보다 지속 가능한 지구 건설의 필요성, 새로운 기회(예: 디지털화)와 같은 세계적인 문제들은 대학이 어떻게 박사 교육을 발전시키고 학문의 핵심 가치를 개방하고 준수할 수 있는지에 대한 깊은 반성을 하도록 이끌었다.

이러한 시기에 유럽대학연합(EUA)의 박사 교육 위원회는 해당 간행물을 집필하였다. 올해는 또한 잘츠부르크 원칙이 박사 교육의 중요한 개혁의 토대를 마련한 지 거의 20년이 되는 해이기도 하다. 그 이후로 유럽의 박사 교육 환경은 그 형식과 내용면에서 크게 발전하였다.

이 문서는 유럽에서 박사 교육의 미래를 형성하는 내적 및 외적 동인을 분석하고 대학이 이 핵심 영역에서 현재와 미래의 도전에 대처할 수 있는 가능한 방법을 제안한다.

또한 빠르게 변화하는 세계에서 전략과 프로세스를 최신 상태로 유지하고자 하는 대학을 위한 성찰을 제공한다.

 

보고서 다운로드 : Building the Foundations of Research - A Vision for the Future of Doctoral Education in Europe

 

SOURCE : European University Association

Print Friendly, PDF & Email
Facebook
Twitter
LinkedIn
Pinter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