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드럽게 자궁경부를 안정화시켜주는 혁신적인 의료기기


유럽의 연구자들은 지난 100년 동안 부인과 시술에 일상적으로 사용되는 기존의 겸자를 대체할 새로운 의료 기기를 발명했다. 이는 여성에게 덜 고통스러운 경험을 제공하고 피임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한다.


경부 부인과 의료과정은 자궁에 도달하기 위해 자궁경부를 통과해야 한다. 대부분의 경우 이를 위한 자궁경부의 안정이 필요하며 이는 일반적으로 외상성 겸자인 경추 테나큘럼을 사용하여 수행된다.

테나큘럼을 사용하는 일반적인 절차는 피임용 자궁 내 장치(IUD)를 삽입하는 것이다. 그러나 상당한 비율의 여성에게 이런 전반적인 절차는 불쾌하고, 스트레스가 많고 고통스러운 경험이고, 종종 자궁 경부 출혈까지 이어지기도 한다. 이러한 부작용에 비추어 많은 여성들이 이런 선택을 하지 않는다.

 

자궁경부 안정화를 위한 혁신적인 의료기기

Aspivix 프로젝트의 파트너는 이러한 의학적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Carevix™를 개발했다. Carevix™는 테나큘럼에 대한 보다 젠틀한 대안으로서 혁신적이고 부드러운 흡입 의료 기기이다.

[Mathieu Horras/Aspivix CEO] "Carevix™는 새로운 흡입 기반 기술을 활용하여 자궁경부를 부드럽게 안정화시켜 매년 자궁경부 수술을 받는 수백만 명의 여성의 불필요한 통증과 출혈을 방지해 주고 있다. 이 장치는 반원형 해부학적 패드를 사용하여 외상, 통증 및 출혈을 줄인다."

Aspivix 팀은 IUD 삽입을 받는 100명의 여성을 대상으로 표준 자궁 경부 테나큘럼과 Carevix™의 무작위 대조 시험(ADVANCE Women Trial)을 진행했다. 테나큘럼에 비해 Carevix™는 IUD 삽입 절차의 모든 단계(자궁경부 쥐기, 안정화, IUD 삽입 및 자궁경부 해제)에서 현저하게 낮은 통증 점수를 받았다.

중요한 것은 출혈 사례가 최대 78% 감소한 반면 성공률은 94%로 유지되었다는 것이다. Horras에 따르면 "통증을 전혀 느끼지 않은 여성의 비율은 2배 높았으며, 심한 통증을 경험한 여성의 경우는 88% 낮았다."

 

Carevix™ 장점 및 전망

종합적으로 대조 시험의 결과는 Carevix™가 전 세계 여성의 IUD 삽입 경험을 극적으로 향상시킬 잠재력이 있는 유망하고 중요한 대체 기술임을 입증했다. 파트너는 Carevix™가 자궁 경부 테나큘럼을 대체하고 산부인과에서 자궁에 접근해야 하는 대부분의 절차에서 자궁 경부를 부드럽게 다룰 수 있다고 확신한다.

전 세계적으로 수백만 건의 원치 않는 임신을 고려할 때 더 우수하고 효과적이고 접근 가능한 피임법이 절실히 필요하다. Carevix™는 불필요한 통증과 출혈을 방지하여 IUD를 선호하는 피임 방안으로 만들 가능성이 있다.

"우리는 해당 실험 결과가 우리가 처음부터 상상했던 것, 즉 전통적인 자궁 경부 테나큘럼에 보다 부드러운 접근 방식을 제공함으로써 IUD 절차를 변화시킬 수 있다는 것을 확인시켜줘서 기쁘다"

Aspivix 팀은 주로 유럽과 미국에서 Carevix™의 배포 및 상업화를 위한 다음 단계를 밟을 준비가 되어 있다. 이 계획은 유럽과 미국 전역의 우수 센터 및 피임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산부인과를 보다 현대적으로 만드는 글로벌 파트너와 협력하는 것이다.

“Horizon 2020 SME-Instrument Aspivix 프로젝트는 전통적으로 서비스가 부족하고 재정이 부족한 부문인 여성 의료 발전을 위한 재정적 지원을 제공했다. 중요한 것은 많은 병원, 대형 제조업체 및 파트너와 협력하거나 우수한 동료를 모집하는 데 필요한 신뢰성을 제공했다는 것이다.”고 Horras는 결론짓는다.

 

  • 기간 : 2019.11.01.~2022.01.31. (Horizon 2020)
  • 예산 : 약 356만 유로 (EU 지원 : 약 250만 유로)
  • 조정 : ASPIVIX SA (스위스)

 

SOURCE : CORDIS

Print Friendly, PDF & Email
Facebook
Twitter
LinkedIn
Pinter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