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행위, 성평등 우수상 출범

집행위, 성평등 우수상 출범

집행위, 성평등 우수상 출범


지난 7월 14일, 집행위원회는 성평등 조치 시행에서 뛰어난 결과를 달성한 학계 및 연구 기관을 인정하는 새로운 상인 '성평등 챔피언을 위한 EU 상'을 개시하였다.


 

EU Award for Gender Equality Champions

이 새로운 상 계획은 새로운 유럽연구영역(ERA)의 틀에서 포괄적인 성평등 계획과 정책을 발전시키려는 의도이다. 이 상은 성평등계획(GEP) 보유 요건을 보완하고 강화하게 된다.

성평등 우수상의 첫 지원은 2022년 10월 13일까지 진행된다. 이는 EU 회원국 및 호라이즌 유럽과 관련된 국가의 고등 교육 기관 및 연구 기관을 대상으로 한다.

 

해당 상에는 세 가지 카테고리가 존재한다.

  1. 지속가능한 성평등 챔피언 : GEP의 실행을 통해 중요하고 지속적인 활동 기록과 높은 수준의 성취를 입증할 수 있는 조직.
  2. 뉴커머 성평등 챔피언 : GEP 구현을 시작하였으며 구현 및 달성 결과에 있어 가장 많은 진전을 보여줄 수 있는 조직.
  3. 포괄적인 성평등 챔피언 : 인종, 사회적 출신, 성적지향 및 성 정체성 또는 장애와 같은 다른 사회적 범주와의 교차점을 해결하는 가장 혁신적인 포괄적 GEP를 개발한 조직.

 

지원자는 이 세 가지 카테고리 중 하나에만 지원할 수 있다. 첫 카테고리 2개 나머지 각 1개씩 포함하여 총 4개의 상이 수여된다. 각 우승자는 10만 유로를 상금으로 받게된다.

 

SOURCE : EUROPEAN COMMISSION

Print Friendly, PDF & Email

yale song

Network officer

Related Articles

Close